Répondez s'il vous plaît
펜데믹을 지나면서 예약을 하는 문화가 최근 몇년 사이에 많이 정착되었습니다. 미리 예약하는 문화가 잘 적용되지 못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교회입니다. 교회 예배를 예약하세요! 하면 많은 분들이 당황하실 것입니다. 빈자리가 이렇게 많은데? 하실지도 모릅니다. 그냥 빈자리면 모르겠지만 초대를 받아 와서 앉아야 할 사람이 오지 않아 생긴 빈자리는 다릅니다. 물론 방문하거나 여행중에 예배에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예배를 예약한다는 것은 예약하신 분들만 받겠다는 의미가 아니라 그 만큼 내 삶에 예배를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입니다. 출장이나 세미나, 휴가, 아이들이 아프거나 감기등으로 인해 못 오게 되면 그 이유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서로를 위해 잊지 않고기도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예배도 어디서든 늘 가능합니다!)
2023년도 우리교회 키워드는 예배(Worship), 소그룹(Small Group), 루트 미니스트리(Children & Youth Ministry), MET 배움터(Learning Community), 여름학교(Summer School), 루트워십(Root Worship), 더불어 숲(Together in Forest)입니다.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동안 우리들의 걸음을 나열한 것입니다. 트렌드에 맞추자는 것도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이리저리 정신없이 뭘 해야 한다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 위에 더욱강하게 서는 새해, 예수님과 함께 동행하며 걷는 새해, 우리 모임 중에 일하시는 성령님의 따뜻함을 나누는 새해 되길 기도합니다.
구체적인 예배를 예약하는 시스템은 리더들과 상의한 후에 시행하려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2023년도에도 교회를 사랑하고 생각하는 마음은 미리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마음과 정성과 뜻을 다해 주 하나님을 사랑하는 일을 먼저 예약하고 시작하는 삶은 분명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새해 첫 예배, 주님 앞에 나의 마음을 삶을 고정하고 먼저 드리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나의 삶이 주님의 뜻에 있기를 이 시간 모두RSVP(Répondez s'il vous plaît)에 답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당신을 초대하십니다.
-김진우 목사
Comments